고속도로 프리미엄 휴게소 추천(1탄)

날씨가 좋아지면서 주말이면 어디론가 떠나가고 싶다. 필자가 다른 글에서도 언급했었지만 여행에 있어 고속도로 휴게소는 빼놓을 수 없으며 철철 넘치는 휴게소만의 매력으로 안 갈수가 없다. 기존에는 휴게소가 단순히 먹거리, 화장실 등으로 갔다면 최근에는 다른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아진것도 사실이다. 오늘은 고속도로 휴게소 중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프리미엄 휴게소들에 대해 알아보자.


마장프리미엄휴게소(경기도 이천시 마장면(중부고속도로))

- 마장프리미엄휴게소는 지나다니면서 많이 봤었는데 일단 크기가 웅장하다. 다른 휴게소들과 다르게 여기는 이름부터 마장프리미엄휴게소이다. 건물을 중심으로 주차 구획이 나뉘어 있고 지상주차장이 규모에 비해 크지 않으나 지하에도 주차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여기는 프리미엄이 붙은 이유를 보여주듯 파리바게트 카페, 맥도날드, 스타벅스 등 일반적인 휴게소에서 볼 수 없는 매장들이 있어 밥이 땡기지 않을 때 선택의 폭이 넓다. 특히 중심쪽에는 쇼핑공간이 있는데 노스케이프, 아디다스 같은 스포츠 브랜드가 즐비해 있어 다양한 연령층을 겨냥하고 있다. 2020년까지는 롯데마트를 운영하고 있었다고 하나 현재는 아쉽게도 폐점을 했다고 한다. 여러모로 먹을거리, 쇼핑 등을 할 수 있는 휴게소로 추천한다.

- 휴게소 주요 구성 : 식당, 편의점, 화장실, SK 셀프주유소, 파리바게트 카페, 맥도날드, 스타벅스, 카페베네, 던킨도너츠, 노스케이프, 아디다스,아식스 등(변동 가능)


행담도휴게소(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서해안고속도로))

- 이 휴게소는 서해대교가 완성이 되면서 개통된 이후 2001년 1월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행담도휴게소의 가장 큰 특징은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섬위에 있는 휴게소이다. SK 주유소와 LPG 충전소, 노브랜드 버거, 파스쿠찌, 엔제리너스 등이 있고 프레쉬파인이라는 한식뷔페가 있어 집밥이 땡길 때 맛나게 식성대로 먹을 수 있는 식당이 있다. 그리고 이 휴게소는 정말 아울렛이 있는데 모다아울렛이라는 거대한 쇼핑몰이 있다. 브랜드는 나이키, 지오지아, 머렐, 디스커버리 등 있어 아이쇼핑을 하기에 더할나위 없다. 행담도휴게소의 또다른 명물은 바다전망대에서는 서해안의 시원함 바다전경을 볼 수 있고 일몰 때 맞춰간다면 서해대교의 일몰을 볼 수 있으니 시간때가 맞으면 잘 맞춰서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휴게소 주요 구성 : 프레쉬파인(한식뷔페), 편의점, 화장실,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투썸플레이스, 공차, 모다아울렛 등(뉴발란스, 밀레, K2 등 기본 브랜드들과 키즈몰이 따로 있음)(변동 가능)



옥계휴게소(강원도 강릉시 옥계면(동해고속도로))

- 옥계휴게소는 속초로 가는 방향에 위치한 휴게소로 한국도로공사에서 뽑은 전국고속도로휴게소 중 10대 사진명소로 뽑힌 뷰가 좋기로 유명한 휴게소이다. 건물 옆으로 천상의 계단을 올라가면 동해바다를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다. 휴게소 자체가 바다와 굉장히 가까운 거리에 있고 직선거리로는 200m도 채 나오지 않을만큼 가깝다. 전망대에서 바라 보면 동해바다가 뻥뷰로 보인다. 잠시 휴식하러 들어온 휴게소에서 뻥 뚫린 동해바다를 보고 있으면 넋 놓고 보게되고 그 자체가 힐링이다. 때문에 동해바다를 한 눈에 품을 수 있어 전망이 좋기로 유명하며 해돋이 명소로도 유명하다. 또한 '맛남의 광장' 프로그램에서 방영한 감자요리편이 바로 옥계휴게소였다. 방송이 나온 이후 유명해져 식당에 손님이 더 늘었다고 한다. 옥계휴게소에서 맛있는 식사를 하고 카페드롭탑에서 바다를 보며 커피 한 잔 하는 여유를 가지면 금상첨화이지 않을까?

- 휴게소 주요 구성 : 편의점, 화장실, 바다전망대, 해맞이공원, 하트포토존, 이마트, 드롭탑 등(변동 가능)


오늘은 위와 같이 전국 고속도로 중 프리미엄이라는 명칭에 중간에 붙어도 이상하지 않을만한 휴게소들을 알아보았다. 1탄에서 그치지 않겠다. 2탄 기대하시라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