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효능 알아보기

당근은 평소에 친숙한 식재료이지만 따로 챙겨먹는 분들은 거의 없을 것이다. 개인적으로 당근이 맛있었을때는 카레라이스에 큰 덩어리로 나올 때 당근이 내가 알던 당근보다 맛있다고 느낀적이 있다. 음식의 식재료로 엄청 쓰이지만 막상 당근을 주재료로 하는 요리는 없는 마치 약방에 감초 같은 느낌의 채소이다. 오늘은 당근의 효능과 보관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당근이란?

- 주황색 빛을 띈 채소로서 식재료로 다양한 쓰임새는 물론 캐릭터로도 활용될 정도로 친숙한 채소이다. 비타민A의 황제라고 불리며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고 특유의 향과 색으로 널리 활용된다. 원산지는 아프가니스탄이며 진짜 많이 자라면 1m까지 자란다고 한다. 제철은 9~11월 가을이다.

피부건강

- 당근에 비타민 A는 피부의 상피조직에 분화에 관여하여 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또한 비타민 A가 햇볕을 많이 받았을 때의 피부의 손상을 막아주고 각종 피부질환을 예방해주는 역활을 한다. 동의보감에서 당근은 피부를 곱게하고 숙변을 제거한다고 나와있기도 하다.

눈건강

- 위에서 말한 당근에 성분 중 비타민 A가 눈건강에도 아주 좋다. 비타민 A가 부족하면 야간 시력이 현저하게 낮아지는데 당근섭취로 시력을 지킬 수 있다. 당근 100g에 비타민 A의 양은 하루 권장량의 90%가 넘는다. 게다가 당근에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노화방지에 좋은데 노화로 인한 시력의 저하를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심혈관 질환 향상

- 당근의 칼륨성분은 혈관의 혈류를 좋게해 주고 풍부하게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안정시켜준다. 당근의 섬유질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활을하여 당근을 많이 섭취하면 혈류가 좋아져 고혈압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

다이어트 효능

- 당근의 칼로리는 100g당 34kcal이다. 칼로리는 낮고 섬유질은 굉장히 풍부하다. 섭취 시 포만감이 많이 느껴져 배가 차는데 큰 도움을 준다. 요리 시 식재료로 당근을 이용하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뇌 건강

- 당근은 인과 칼륨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뇌건강에 큰 도움을 준다. 두 영양소가 신경세포를 재생시켜주는 역활을 하며 스트레스의 영향을 막아준다. 최근 들어 깜빡깜빡한다면 당근을 챙겨 먹어보자.


오늘은 위와 같이 당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다. 평소에 주변에 있지만 챙겨 먹기는 힘든 당근 ~ 음식에 나오면 피하지 말고 꼭 챙겨 먹자.

함께 보면 좋은 글
https://main.albongstyle.co.kr/49

오메가 3 효능 5가지

예전부터 비타민을 챙겨먹을 때 오메가 3도 항상 같이 먹었다. 따로 챙겨 먹은 이유는 우리 몸에 대사작용에는 꼭 필요한 필수 영양소라고 하는데 체내에서는 생성이 되지 않아 음식으로만 섭취

main.albongstyle.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