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이 제철인 딸기의 효능

딸기는 장미목 장미과에 속하는 열매 채소이다. 원산지는 남·북아메리카이고 1900년대 초 일본인에 의해 한국에 도입되었다. 추운 겨울 항상 먹고 싶은 딸기에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① 안토시아닌 풍부 :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기능을 하고 심혈관에도 좋다. 또한 안토시아닌은 눈의 망막 세포 재합성과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고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많이 하는 직장인들에게 흔한 질병인 안구건조증 등에도 좋다.

 

 

② 피부 미용 : 딸기는 레몬의 2배, 사과의 10배 이상의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다. 비타민C가 많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아주 효과적이고 피부 내 수분 증발을 막고 기저막을 형성해 피부를 보호한다. 또한 기미·주근깨에 효과적이다.

 

③ 탈모 예방 : 딸기는 수분이 많은 편으로서 수분은 탈모의 예방의 큰 효과를 준다. 딸기의 수분이 모낭과 모발에 영양이 원할이 공급해주고 비타민C가 두피의 면역력을 강하게 해주고 모근을 건강하게 해주기 때문에 탈모 예방에 좋다.

 

 

④ 치매 예방 : 딸기에는 피세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알츠하이머나 그 외에 다른 신경퇴행성질환의 예방에 도움을 준다.

 

⑤ 면역력 강화 : 딸기에는 항산화 성분도 풍부하여 면역력을 늘려주고 몸에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준다. 또한, 체내의 유해물질을 제거하고 독소를 배출시키는 역활을 해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해준다.


딸기는 요거트, 우유 등 유제품과의 궁합이 좋다. 우유와 같이 먹으면 비타민C를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고 우유는 딸기가 부족한 칼슙을 보충해준다. 딸기와 우유를 같이 갈아마시면 딸기의 신맛을 우유가 중화시켜 훌륭한 영양간식이 된다. 추운 겨울 상큼한 딸기 챙겨 먹고 건강하게 보내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