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세 이하 월 100만원 부모수당 지급

즐거운?? 화요일이다. 아침부터 기사를 보다가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 아직 따끈따끈한 신혼부부들에게 그나마 위로를 해 줄 수 있는 기사를 보고 블로그를 쓴다. 물론 대통령인수위원회에서 윤석열 정부의 개혁 방향을 발표한거라서 100% 실현한다고는 볼 수 없을수도 있지만 그래도 긍정적인 큰 기대감을 가지게 한다. 어떤 내용인지 알아보자.


윤석열 당선인이 당초 공약한 부모급여 제도가 원안대로 진행이 될 예정이다. 기사를 보니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에서 29일 자녀를 출산한 가구에 출산 직후부터 12개월간 최대 100만원씩 1년이면 1,200만원을 현금으로 주는 부모급여를 도입한다고 한다. 2022년은 월 30만원으로 시작해 2023년은 70만원, 2024년은 100만원까지 꾸준히 높혀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새 정부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 기초연금을 10만원 인상(기존: 30만원 -> 변경: 40만원)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발표했다. 추 후보자는 '노인 빈곤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기초연금 기준연금액 인상이 필요하다' 고 말했고 '다만, 미래세대에 부담이 되지 않도록 재정의 지속가능성을 감안하여 추진하겠다'며 '구체적인 인상 방안 재원 소요 및 추진 시기에 대해서는 면밀히 검토하겠다'고 얘기했다.

함께 하면 좋은 글
https://main.albongstyle.co.kr/71

당근마켓 정의 및 특징

최근에 필자도 당근마켓을 많이 이용하고 있다. 특히 정말 잠깐 쓰고 사용할일이 없어지는(ex: 신생아 용품 등) 물품들은 비싼돈을 주고 샀다가 몇달 뒤 집에 공간만 차지하여 헐값에 팔아야하는

main.albongstyle.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