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불청객 비염에 좋은 혈자리

추운 겨울이 가고 곧 만물이 생장하는 봄이다. 봄과 함께 찾아오는 비염 ... 각종 꽃 알레르기부터 환절기로 인한 비염이 고질병같이 따라온다. 오늘은 비염에 좋은 혈자리를 알아보자.


비염의 원인 및 증상

- 비염의 원인은 가족력의 영향이 있을 수 있고 주변환경(집 먼지 진드기, 꽃가루, 곰팡이) 등이 있다. 아니면 감기등의 치료가 완벽하게 되지 않아 반복적으로 발생할수도 있다. 비염은 코안 점막에 생기는 염증을 통틀어 이르는 말로 급성코염,만성코염,알레르기성 코염 등이 있는데 코가 막히고 콧물이 흐르며 두통과 기억력 감퇴를 가져오기도 한다. 비염은 코막힘이 대부분의 주된 현상으로 보통 좌우 교대로 막히며 증상의 정도는 다양하다. 대부분 맑은콧물이 흐르지만 세균에 감염 시 화농성의 노란콧물로 변하기도 한다. 만성적인 비염은 재치기를 일으키기도 하고, 후각의 손실이나 감퇴를 가져오기도 한다.

상성혈

① 위치 : 머리 앞부분에서 머리카락이 나기 시작하는 중앙선에서 2cm정도 위 살짝 들어간 부분
② 지압방법 : 검지로 5~10초간 지긋이 누른 후 손을 뗀다. 3~5회 반복한다.
③ 효능 : 상성혈은 막힌 코를 뚫는데 도움을 준다. 콧물이 줄고 코막힘이 있을 때 증상개선에 좋다.



영향혈

① 위치 : 양쪽 콧방울 바로 옆 팔자주름 윗부분
② 지압방법 : 손톱이 아닌 검지손가락으로 영향혈을 기준으로 팔자주름을 타고 아래로 문질러 준다. 3~5회 반복한다.
③ 효능 : 영향혈은 콧물이 흐를때나 코피가 흐를 때 멈추게 해 주고 폐도 맑아지며 콧 속이 따뜻해지면서 코가 뚫린다.

상영향혈

① 위치 : 양쪽 콧방울 바로 옆 팔자주름 윗부분, 안경이 받혀지는 부분
② 지압방법 : 엄지손가락으로 5초정도 지긋이 눌러준다. 3~5회 반복한다.
③ 효능 : 콧물,코막힘,재채기 등에 도움을 준다.

인당혈

① 위치 : 양쪽 눈썹 정가운데 부분
  ② 지압방법 : 검지나 엄지손가락으로 10초정도 지긋이 눌러준다. 원을 그리듯 마시지해도 좋다. 5회 반복한다.
  ③ 효능 : 알레르기 비염으로 인한 코막힘,콧물,가려움,코점막의 부종 등의 증상을 개선해 준다.


위와 같이 오늘은 비염에 좋은 혈자리에 대해 알아보았다. 필자도 평소에 비염이 있기 때문에 특히 봄 철 알레르기 비염이 심하다. 꾸준한 맛사지와 관리로 비염으로 고생하는 필자 뿐만 아니라 많은분들이 완쾌하길 바란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