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수목원 소개 및 이용 안내

세종시에 산지 4달쯤 되었다. 생각보다 오랜시간 있었다고 생각드는데 또 한편으로는 얼마 안되는 시간인 것 같기도 하다. 오늘은 세종시에 주요 명소?라고 할 수 있는 세종수목원에 대해 알아볼려고 한다. 아직 필자도 가보지는 못했다. 앞서 레고랜드에 언급했듯이 아직 어린 아기가 있어 발이 묶여있는 상태이다. 와이프를 두고 혼자 다녀올수도 없으니 아이가 좀 크면 가볼려고 한다. 오늘은 국립세종수목원에 대해 알아보자.


세종수목원이란?

- 국립세종수목원은 식생대 및 기후별 수목유전 자원의 보존 및 자원화를 위해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이후 2020년 7월에 설립된 국립수목원이다. 비전은 수목원,정원 문화 확산을 선도하는 글로벌 수목원, 미션은 지속가능한 수목원 가치 확산으로 국민행복에 기여함을 미션으로 한다. 위치는 세종특별자치시 연기면 수목원로 136에 위치하고 있고 면적은 65ha, 수목원 안에 존재하는 식물은 청 2,834종에 172만본이나 식재가 되어있고 주요 전시원은 20개소나 있다고 한다.

심볼마크

- 수목원의 심볼마크는 우리 산천의 아름다움을 나타내고자 했는데 백제시대 산경문전에 새겨진 모양을 모티브로 하였다고 한다. 수목원을 영문으로 풀이한 'Arboretum'의 'A'는 산봉우리 울창하게 우거진 나무를 부드러운 곡선으로 표현하며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상징한다고 한다. 심볼의 색상이 녹색인 이유는 성과를 거두기 위한 목표라고 하고 연두색은 체험과 학습교육을 통해 인간과 자연이 함께함을 표시하고 있다.

이용안내

- 개관일 : 매주 화요일 ~ 일요일
- 관람시간 : 하절기(3 ~ 10월) / 평일&주말 : 9:00 ~18:00(입장마감 : 17:00)
동절기(11월 ~ 2월) / 평일&주말 : 9:00 ~ 17:00(입장마감 : 16:00)
- 휴관일 : 월요일(월요일이 공휴일이면 그 다음날 휴관), 1월 1일, 설,추석 당일
- 입장료

대 상 개 인 단체(20인 이상)
성 인 5,000원 4,000원
청소년 4,000원 3,000원
어린이 3,000원 2,000원
무료 무료 대상자 기준 참고 무료 대상자 기준 참고


전시

- 수목원에서는 우리나라의 환경,생물, 자연 등을 주제로 한 기획전시회를 개최하여 산림생물자원보전의 중요성과 가치를 알리고자 한다. 기획전시뿐만 아니라 문화행사도 많이 개최하며 사계절전시온실, 한국전통정원, 생활정원, 어린이정원, 분재원 등 많은 주제전시원을 운영중이다. 온실은 총 4가지가 있는데 사계절 전시 온실(붗꽃 모티브), 지중해 온실(유럽,아프리카의 다양한 식물 등), 열대 온실(열대우림의 웅장한 폭포와 식물), 특별 전시 온실(계절에 따른 꽃 감상 등)과 같이 4가지로 나눠진 온실로 다채로운 볼거리가 있다.

추천코스

- 수목원 자체가 큰편이어서 대중없이 관람하기보다는 세종수목원에서 추천하는 코스들이 있다.

· 추천코스1 : 방문자센터 → 사계절 전시온실 → 한국전통정원 → 분재전시관 → 어린이정원 → 생활정원
(난이도 : ★ , 거리 : 1.8km, 소요시간 : 1시간)

· 추천코스2 : 방문자센터 → 사계절 전시온실 → 한국전통정원 → 분재전시관 → 희귀특산식물 전시온실 → 어린이정원 → 생활정원
(난이도 : ★★ , 거리 : 2.3km, 소요시간 : 2시간)

· 추천코스3 : 방문자센터 → 사계절 전시온실 → 한국전통정원 → 분재전시관 → 희귀특산식물 전시온실 → 양서류관원 → 무궁화원 → 민속식물원 → 단풍나무원
(난이도 : ★★★, 거리 : 3km, 소요시간 : 3시간)

먹거리

- 푸드코트 : '고메이 플레이스'라고 하는 Eat Place가 있으며 모든 순간마다 맛있는 음식과 함께 한다는 뜻이라고 한다.
판매메뉴는 한상(산채비빔밥, 제육덮밥, 나주곰탕 등), ONE PLACE(돈까스, 오므라이스, 탕수육 등), Pail Bessett(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등) 가 있다.
(위치 : 방문자센터 1층 / 운영시간 : 11:00 ~ 18:00 / 전화번호 : 070-7778-2222)

- 카페/베이커리 : 4종류의 아라비카 원두를 볶아낸 고품질 원두만을 사용한다고 한다.
판매메뉴는 커피/음료(아메리카노, 카페라떼, 홈페이드 과일티 등), 베이커리(샌드위치, 바게트 등)
(위치 : 사계절전시온실 1층 / 운영시간 : 9:30 ~ 18:00)

- emart24 편의점 : 없는 거 빼고 다 있는 편의점이다.
(위치 : 사계절전시온실 1층, 치유정원 인근, 어린이정원 인근 / 운영시간 : 9:30 ~ 18:00)


오늘은 국립세종식물원에 대해 알아보았다. 생각보다 볼거리가 굉장히 다양하고 많은 식물의 유전적인 보존과 유지를 위해서 엄격하게 관리가 되고 있다고 한다. 세종에 사시는 분들은 한번씩 가봤겠지만 세종에 여행오시는 분들은 꼭 들려야할 필수코스 중 하나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세종 베어트리 파크 이용 안내

작년(2021년)에 세종에 베어트리파크를 간적이 있다. 오후 4시에 갔는데 1시간만 보고 나와야 될 상황이었다. 와이프랑 나는 곰만 보는데 1시간 걸리겠어? 하고 들어갔는데 생각보다 넓은 면적에

ser.albongstyle.co.kr

레고랜드 코리아 그랜드 오픈!

나는 어릴때부터 레고를 참 좋아했다. 초등학교 때 용돈을 모으고 모와서 레고를 사면 세상을 다 가진듯 기뻣다. 어린나이에도 레고를 너무 좋아하다 보니깐 레고로 만든 차를 타고 레고로 만든

main.albongstyle.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