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 영양제 복용 시기 및 복용 방법

임신 중 영양섭취는 정말 중요하다. 일반인들도 하루 3끼 잘 챙겨먹는다고 해도 영양학적으로 영양소를 완벽히 보충할 순 없다. 일반인들과는 다르게 임산부는 태아에게 영양공급을 해야하므로 고른 영양섭취는 중요하다. 오늘은 임산부에게 필요한 영양제와 복용시기 및 복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임산부 영양제 종류와 복용 시기

- 임산부가 임신기간에 꼭 먹어야하는 영양제는 엽산,비타민D,오메가3,철분,칼슘까지 총 5가지이다. 각 영양제마다 먹어야되는 시기를 알아보면 아래와 같다.

위에 같이 표로 정리해서 쉽게 정리를 했다. 위에 5가지 영양제에 변비예방을 위해 유산균까지 챙겨먹는다면 완벽할 것이다.

임산부 영양제 복용 방법

- 철분제 : 공복이 좋음(철분제는 공복에 먹어야 흡수가 좋다. 아침에 일어나서 물과 함께 섭취하면 좋고 혹시 속이 쓰리거나 위가 약한 임산부는 아침 식후 먹는 것을 추천한다.)
- 엽산 : 아침식후가 좋음(공복에 먹으면 좋지만 위에 영향을 줄 수 있어 공복보다는 아침 식후 먹는것이 제일 좋다.)
- 오메가3 : 수용성 시간 무관, 지용성은 점심 식후가 좋음(식수 중 섭취한 지방이 흡수되면서 지용성 오메가3도 더불어 같이 잘 흡수될 수 있다.)
- 칼슘 : 저녁이 좋음(칼슘은 철분과 6시간 이상의 간격을 줘야 하기 떄문에 저녁 식사 후 섭취가 가장 좋다. 저녁에 먹으면 숙면을 취하는데도 좋다.)
- 비타민D : 낮에 먹는것이 좋음(지용성이므로 해가 있을때가 저녁이나 밤보다 좋다. 공복보다는 식후에 먹는 것이 흡수율이 좋기 때문에 식후에 추천 한다.)


임신 중 챙겨먹어야 될 영양제의 종류와 시기 등을 알아보았다. 임신 중 영양상태는 태아 및 임산부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 그래서 임신 전과 후에는 건강한 영양소를 알맞게 섭취할 수 있도록 신경을 많이써야 한다. 위 글로 인해 임신기간 중 영양제를 잘 챙겨 태아와 산모 모두 건강하게 출산할때까지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

함께 보면 좋은 글
https://sosohanni.tistory.com/m/9

입덧 원인과 완화 음식

새 생명을 만났다는 기쁨과 셀렘도 잠시, 어느 날부터 속이 더부룩하고 냄새에 예민해지며 소화가 잘 안되기 시작한다. '입덧'의 시작이다. 개개인의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겪는 입덧은 속이 안

main.albongstyle.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