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특색 맛집(2탄)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특색 맛집(1탄)에 이어 오늘은 2탄이다. 전국에 고속도로에 워낙 많은 식당이 있고 맛집도 많다. 1탄으로만 끝내기가 아쉬워 2탄을 준비해 보았다. 가성비가 괜찮거나 진짜 맛있거나 특색있는 음식이거나 소개시켜도 욕 먹지 않을 곳을 5곳을 선정해 보았다.


어리굴젓 백반&수육정식(서해안고속도로 서산휴게소 양방향)

- 육지사람인 나는 해산물을 평소에 많이 접해보진 못했다. 어리굴젓? 많이 들어봤고 먹어봤을수도 있는데 그냥 들었을 때 생소함이 있다. '어리굴젓'은 충청도 향토음식으로 생굴에 소금과 고춧가루를 버무려 담금 젓갈이라고 한다. 몸에 좋고 맛도 좋은 '굴'이었다. 여기는 맛집 소개 연예인 '이영자'씨의 고속도로 휴게소 월드컵에 1위를 차지할만큼 맛집이고 사실 젓갈은 흰쌀밥에 올려먹으면 밥 두공기 이상을 부르는 밥도둑이라 할 수 있다. 어리굴젓 백반이 있고 어리굴젓 수육정식이 있는데 고기를 좋아하는 분들은 금액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어리굴젓 수육정식을 추천드린다. 서산휴게소를 지나가는 일이 있다면 꼭 먹어봄을 추천한다.

어리굴젓 백반
- 구성 : 잡곡밥, 된장찌개, 어리굴젓 한접시, 각종 밑반찬 3가지, 김, 연두부, 디저트(요쿠르트 1개)
- 가격 : 1인분 10,000원(변동 가능)

어리굴젓 수육정식
- 구성 : 잡곡밥, 된장찌개, 어리굴젓 한접시(보쌈 포함), 각종 밑반찬 3가지, 김, 연두부, 디저트(요쿠르트 1개)
- 가격 : 1인분 11,000원(변동 가능)

 

숯불고기비빔밥(경부고속도로 옥천휴게소 부산방향)

- 말만 들어도 침이 나온다. 숯불로 구운 돼지고기에 각종 나물과 야채를 넣고 참기름,마늘 등 양념장으로 비벼먹으면 사실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화다. 여기는 요리를 30년 경력이 넘으신 유명 호텔 주방장님이 신선한 재료로 직접 요리를 다 한다고 한다. 양이 푸짐하고 숯불의 향이 은은하게 나서 맛은 보장이 된 것 같은데 다만 고기의 양이 작은 것 같아 아쉽다. 옥천휴게소를 지나가는 분들 추천한다.

- 구성 : 잡곡밥, 우동국물, 비빔밥, 각종 밑반찬 3가지, 김
- 가격 : 1인분 9,000원(변동 가능)

 

명품닭계장(경부고속도로 망향휴게소 부산방향)

- 닭계장이 흔한 것 같지만 막상 휴게소에서 판다고하니 고개가 한 번 갸우뚱해진다. 한국도로공사에서 3회 연속 맛집으로 선정된 적이 있는 망향휴게소 명품닭계장이다. 사진의 비쥬얼은 평범한 닭계장 같지만 (주)하림의 토종닭을 주재료로 쓰고 지역 특산품인 오가피를 부재료로 사용한 건강 닭계장이다. 육수는 일반 육수가 아닌 삼계 닭발육수를 사용하여 더욱 진하고 깊은맛이 나며 닭살도 퍽퍽하지 않고 각종 야채 건더기도 푸짐하다고 한다. 마지막 디저트로 숭융까지 주니 아주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을 것 같다.

- 구성 : 흰쌀밥, 닭계장, 각종 밑반찬 4가지, 숭융
- 가격 : 1인분 10,000원(변동 가능)

초당두부황태해장국(영동고속도로 강릉대관령휴게소 강릉방향)

- 초당두부 다들아시죠? 초당두부란 소금 대신 바닷물을 간수로 하여 만든 두부다. 이 '초당'이라는 말은 말 그대로 '초가집' 을 뜻하는데 서민들이 언제든지 편히 즐겨 먹을 수 있다는 뜻이라고 한다. 뽀얀국물의 초당두부의 고소함과 황태가 잘 어울려져 기가막힌다고 한다. 국물은 쌀뜨물을 사용하여 황태 특유의 꾸릿한 잡냄새를 잡아 주어 국물이 진하고 담백하다고 한다. 강원도 갈 일 있으시면 꼭 한 번 맛보면 좋을 것 같다.

- 구성 : 잡곡밥, 초당두부황태해장국, 각종 밑반찬 4가지
- 가격 : 1인분 7,000원(변동 가능)


묵은지돼지갈비찜(경부고속도로 양산휴게소 서울방향)

- 양산휴게소에서 대표로 밀고 나가는 메뉴라고 한다. 묵은지와 돼지고기가 만나면 사실 맛이 없을수가 없다. 묵은지의 신맛과 매콤한 양념이 잘 어울려 조화를 이루고 있다. 밥과 따로 먹다가 나중에는 밥을 비벼먹으면 진짜 더 말이 필요없을 것 같다. 양은 많은 편이라서(거의 1.5인분) 여자분들은 공기밥만 추가해서 두분이 드셔도 될만큼 양이 많다. 개인적으로 소주를 좋아하는 나는 보자마자 소주생각이 날만큼 군침이 난다.

- 구성 : 잡곡밥, 찜갈비 한그릇, 동치미, 김, 각종 밑반찬 3가지
- 가격 : 1인분 10,000원(변동 가능)


위와 같이 전국 고속도로 특색있고 맛있는 맛집(2탄)들을 알아보았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괜히나온 게 아닌 것 같다. 여행에 있어 먹는 즐거움도 굉장히 중요하다는 것을 새삼스럽게 다시 깨닫는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특색 맛집(1탄)

어딘가로 여행을 간다는 건 항상 설레는 일이다. 여행을 갈때는 단거리가 아닌 이상 보통 고속도로를 타게 되는데 고속도로 휴게소에 식사나 간식은 여행일정에서 빼 놓을수가 없다. 거의 여행

main.albongstyle.co.kr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특색 맛집(3탄)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특색 맛집(3탄)이다. 벌써 1탄,2탄까지 나왔지만 아직 소개해주고 싶은 특색 맛집들이 더 있기에 3탄까지 준비해봤다. 사실 전국에 고속도로 휴게소가 워낙 많고 파는음식

main.albongstyle.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