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 혈자리 소개 및 안내

여드름은 대부분 중,고등학교 때 많이 생기곤 성인이 되어서는 없어지곤 한다. 하지만 요즘 환경,스트레스 등으로 성인들도 성인여드름에 시달리는 경우가 옛날보다 많이 늘어난 것 같다. 학생이든 성인이든 여드름은 공공의 적!! 오늘은 여드름에 좋은 혈자리에 대해 알아보자.


여드름이란?

- 털을 만드는 모낭에 붙어있는 피지선에 발생하는 만성 염증설 질환으로 면포(모낭 속에 고여 딱딱해진 피지), 구진(1cm미만 크기의 솟아 오른 피부병반), 고름물집 등 다양한 피부의 변화가 나타나며, 이에 따른 후유증으로 오목한 흉터 또는 확대된 흉터를 남기기도 한다.


여드름의 원인

- 여드름은 한가지 원인이라기보다 복합적으로 작용한다. 즉 사춘기에는 남성호르몬의 과잉으로 피지선 분비가 왕성하여 생길수도 있고 가족력으로 인해 유전적인 영향, 화장품에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는 포마드 같은 성분이나 피부에 맞지 않는 클렌징폼, 비누 등도 원인이 된다.


용천혈

① 위치 : 발바닥 중간보다 앞쪽지점에 움푹 들어간 부위
② 지압방법 : 엄지손가락이나 지압가능한 딱딱한 물건으로 용천혈을 5초 이상 지긋이 눌러준다. 수시로 반복한다.
③ 효능 : 용천혈은 샘처럼 기운이 솟아난다고 해서 용천혈이라고 부른다. 장기의 흐름이 전반적으로 원활하게 되어 여드름 예방 및 진정에 효과가 좋다.



합곡혈

① 위치 : 엄지와 검지 두 뼈 사이의 움푹 들어간 부위
② 지압방법 :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으로 꾹꾹 1~3분간 눌러준다. 한번에 3~5회 반복한다.
③ 효능 : 합곡혈은 대장의 부패한 가스나 독소로부터 생긴 피부의 트러블을 정상화 시켜주어 소화기관이 안 좋아 생기는 피부의 트러블을 진정시켜준다.

 

 

곡지혈

① 위치 : 팔을 굽혔을 때 두 뼈 사이에 가로로 생기는 금의 끝부위
② 지압방법 :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으로 꾹꾹 1~3분간 눌러준다. 한번에 3~5회 반복한다.
③ 효능 : 곡지혈은 열을 다스려주고 소화기계통, 열로 인해 발생되는 여드름,두드러기 등 예방 및 완화에 좋다.


위와 같이 여드름에 좋은 혈자리를 알아보았다. 여드름은 누구나 생길 수 있고 특히 얼굴부위에 생기게 되면 은근히 신경이 많이 쓰인다. 단순한 피부트러블만이 아니라 나의 몸에 신호를 보내는 것일수도 있으므로 여드름이 계속난다면 전문의를 찾아가보는 것이 가장 좋지 않을까 싶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월미도 테마파크 입장료 놀이기구 소개 및 이용 안내

인천하면 월미도를 빼놓을 수 없다. 월미도 테마파크는 정식이름은 월미 테마파크인데 월미도 테마파크라고 부르는 게 더 친숙하고 익숙한 듯 하다. 월미도하면 조개구이와 디스코팡팡이 유명

main.albongstyle.co.kr

 

봄철 불청객 비염에 좋은 혈자리

추운 겨울이 가고 곧 만물이 생장하는 봄이다. 봄과 함께 찾아오는 비염 ... 각종 꽃 알레르기부터 환절기로 인한 비염이 고질병같이 따라온다. 오늘은 비염에 좋은 혈자리를 알아보자. 비염의

main.albongstyle.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