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와 장에 좋은 양배추의 효능

평소에 양배추즙을 하루에 1포씩 먹는 나로써는 양배추의 효능을 톡톡히 보고 있다. 평소 장이 좋지않아서 어릴때부터 꾸준히 먹어온 결과 장이 많이 좋아지고 속도 편해짐을 느낀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인 양배추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항암 효과

- 양배추는 담색채소로서 백혈구의 활동을 활성화 시키고 종양을 괴사시키는 인자인 베타카로틴, 비타민 C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또한, 파이토케미컬 성분은 음식,환경 등에서 발생한 발암 물질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역활을 하고 감염도 줄이며 발암 가능성이 큰 손상된 세포가 자연적으로 없어지도록 도와준다. 꾸준히 섭취한다면 항암작용에 탁월할 것이다.

혈압 유지

- 칼륨의 섭취는 혈압조절에 아주 중요하다. 양배추에는 칼륨이 풍부하여 혈압에 좋지 않는 나트륨을 많이 섭취하였을 때나 몸에 노폐물이 많이 쌓였을 때 칼륨이 이에 대응해서 혈관을 확장시켜 혈류를 좋게 한다.

관절염 완화

- 양배추에 들어 있는 칼슘과 비타민K는 관절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데 큰 역활을 한다. 함께 함유되어 있는 설포라판은 관절염의 염증을 완화하는 역활도 하여 관절의 손상을 일으키는 효소를 차단하여 관절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양배추에 식이섬유와 많은 비타민 들으로 체중감량에도 많은 도움이 되어 하중을 줄여 관절을 더 건강하게 유지한다.

피부 미용

- 양배추를 꾸준히 섭취할 시 미네랄과 황이 풍부하여 피부를 좋게 유지해 주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또한, 몸 속의 염분 농도에 따라 피부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양배추가 염분의 농도를 적정히 맞춰주어 주근깨, 여드름 등의 방지에도 큰 도움을 준다. 그리고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해 피부세포의 노화를 막고 상피세포의 재생을 촉진한다.


위궤양, 속쓰림 완화

- 속이 더부룩하거나 위가 쓰린 증상등이 있을 때 양배추 섭취가 좋다. 양배추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U 성분덕분에 위의 점막을 보호하고 위산의 자극으로부터 손상된 위벽을 치료한다. 양배추에 풍부하게 함유된 MMSC 성분이 소화성 궤양 치료에 도움이 된다. 비타민U는 평소에 우리가 먹기 힘든 심지부위에 가장 많다고 한다.


양배추는 평소에 섭취하기 힘든부분이 있어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는 양배추즙으로 섭취하면 꾸준히 편하게 먹을 수 있다. 다만, 양배추 순수함량이 높은 즙을 파는 곳을 잘 골라서 사기를 바란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