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데이 유래 초콜릿 브랜드 만들기 등 총정리

곧 2월 14일이 다가온다. 발렌타인데이다. 어릴때는 발렌타인데이를 많이 챙겼는데 나이가 들면서 그냥 뭐 그러려니 하다가 작년 초콜릿을 받았는데 생각보다 굉장히 기분이 좋았다. 옛날 생각도 나고 오랜만에 받으니 새롭기도 하고 평범한 일상에 또 하나에 추억이 생겨서 좋았다. 친한친구나 썸타는 남자에게나 결혼한 남편에게나 발렌타인데이를 챙겨 새로운 추억을 만들면 좋을 것 같다. 오늘은 발렌타인데이에 대해 알아보자.


발렌타인데이란?

  - 매년 양력 2월 14일이다. 보통 여자가 남자에게 초콜릿 등을 선물하는 날인데 보통 사람들은 '발렌타인데이'라고 얘기하는데 실제 외래어로는 '밸런타인데이'가 맞는 말이다. 한편으로는 초콜릿 업체에서 만든 상술화된 날이라는 말도 있다. 

유 래

  - 발렌타인데이는 로마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는데 밸런타인은 서로 사랑하는 젊은이들이 황제의 허락 없이 결혼을 시켜주었고 그 죄로 순교한 사제의 이름이라고 한다. 이 사제를 기념하는 기념일로 정하고 평소 좋아하던 남자에게 여자가 초콜릿 등을 매개체로 선물하는 날이다. 최근에는 주변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날로 변하고 있어 한 학년을 마치는 졸업시즌과 겹쳐 아쉬움과 고마움을 초콜릿으로 전하기도 한다.

 

초콜릿 브랜드 추천

  - 초콜릿 브랜드는 사실상 굉장히 많은데 그 중 괜찮은 3곳을 추려봤다.

  • 고디바(GODIVA) : 고디바는 워낙 유명한 벨기에 브랜드이다. 유럽지역의 카카오 원두,과일 등을 이용하고 국내에서도 워낙 최근 인기가 많아 발렌타인데이에는 미리 예약을 해야 살 수 있을 정도이다. 백화점 등에서 볼 수 있을 정도로 그 입지가 높아졌다고 할 수 있다.
  • 페레로 로쉐(FERRERO ROCHER) : 페레로 로쉐는 워낙 필자가 좋아하는 브랜드의 초콜렛이다. 국내에서는 편의점까지도 보급이 되어 쉽게 만날 수 있지만 그 가치는 날로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로쉐의 역사는 80년이 넘었고 그 금박의 포장마저도 고급스러워 보인다. 맛은 일반 다크초콜릿과 다르게 아몬드와 조화가 되어 그 고소함은 더할나위 없다.
  • 로이스 초콜렛(ROYCE) : 일본 브랜드의 고급 초콜렛 브랜드라 할 수 있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굉장히 인기를 끌고 있고 일본에는 박물관도 따로 있으며 그 기본 베이스는 오레부터 가나버터, 말차, 샴페인 맛 등 다양하다. 또한, 시즌별, 지역별 한정판이 존재한다는 게 특이한 점이다.

 

발렌타인데이 공연,뮤지컬 등 바로 알아보기

 

발렌타인데이 공연 : 네이버 통합검색

'발렌타인데이 공연'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직접만들기

 

[발렌타인데이 초콜릿만들기]파베초콜릿만들기

[발렌타인데이 초콜릿만들기]파베초콜릿만들기 발렌타인데이에 선물로 좋은 파베초콜릿만들기예요^^ [재료] 다크생초콜릿 400g, 생크림 200g, 슈가파우더, 코코아가루 재료: 다크생초콜릿,생크림,

www.10000recipe.com


오늘은 곧 다가오는 기념일인 발렌타인데이에 대해 알아보았다. 비싸고 큰 선물보다 정성이 담긴 선물과 마음을 전한다면 상대방도 그 마음을 알고 행복한 기념일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함께보면 좋은글

 

 

봄맞이 나물의 종류와 효능

요즘 날씨를 보면 이제 겨울이 가고 봄이 다가오고 있다. '봄' 하면 다들 벚꽃, 연애 등이 생각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필자는 결혼을 하고 나이가 들어가다 보니(30대임여~) '봄' 하면 봄나물

main.albongstyle.co.kr

 

ABC주스 효능 만드는 법 총정리

ABC 쥬스를 사실 나도 잘은 알지 못했다. 우연히 ABC쥬스에 대해 알게되어 많은분들께 좋은 정보를 알려주고자 블로그를 쓴다. ABC 쥬스란? - ABC의 A는 APPLE(사과), B는 BEET(비트), C는 CARROT(당근)이다.

main.albongstyle.co.kr

 

2023년 신년 운세 무료 보기

2023년이 된지 벌써 한달이 다 되어간다. 시간이 진짜 빠르다. 나이가 들수록 시간이 빨리간다고 했던말이 슬슬 실감이 나기 시작한다. 필자도 벌써 30대 중반이 넘어가고 있어 많으면 많고 인생 1

main.albongstyle.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