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정화 식물 추천

코로나19와 미세먼지가 더욱 매섭게 다가오는 요즘같은 시기에 더욱 밀폐된 공간에서 지내는 시간은 점점 늘어난다. 이럴때일수록 실내공기는 중요한데 공기정화식물로 실내공기를 쾌적하게 해주면 더 좋지않을까? 오늘은 실내공기정화에 탁월한 식물 몇가지를 소개해 줄테니 도움되길 바란다.


아레카야자

아레카야자는 미국 항국우주국(NASA)에서 밀폐된 우주선 안의 공기를 정회시키기 위한 공기정화식물 50가지 중 1위를 차지할만큼 공기정화에 탁월한 효능을 나타낸다. 실내환경에 적응을 잘 하여 실내에서 잘 자라는 식물이고 야자중에서 품질이 아주 뛰어나다. 약 1.8m 정도 되는 야자의 경우는 하루에 1리터 이상의 수분을 증산작용으로 뿜어내 천연가습기라 불리운다. 또한, 유해성 물질 및 전자파를 차단해주어 전자제품이 많은 곳에 두면 좋다.

인도고무나무

인도고무나무는 뽕나무과의 상록교목으로 크게 자라는 나무는 30m까지 자라기도 한다. 휘발성 화학물질 제거능력이 좋고 공기 중 습도 조절능력도 굉장이 탁월하다. 특히, 독성물질 제거에 효과적이어서 새집증후군 제거에 효과적이다. 키우기도 굉장히 쉬운 편이어서 많은 분들께 오랜 기간 사랑받는 공기정화식물이라 할 수 있다.

몬스테라

봉래초라고도 불리는 이 식물은 습기가 많은 곳에 잘 자라는 편이다. 원산지가 멕시코이고 특이 점은 잎이 갈라지듯 중간중간 잘려있는 듯 보이는 게 특징이다. 몬스테라 또한 스스로 잘 자라는 편이어서 초보자들도 쉽게 키울 수 있고 햇볕이 잘 드는 양지에 물을 흠뻑 주면 관리는 끝이다. 잎의 길이가 2~15m 길게는 20m까지 자라며 미세먼지, 새집증후군에 굉장히 효과적이다.

스킨답서스

스킨답서스는 햇볕을 그렇게 좋아하는 식물은 아니어서 실내 어두운 곳이나 거실 내 안쪽 등에 배치를 하면 좋다. 봄,여름,가을에는 토양 표면이 말랐을 때 충분히 관수하고 겨울에는 화분 흙이 대부분 말랐을 때 충분히 관수해주면 잘 자란다. 스킨답서스는 병해충에 대한 강한 저항성을 가지고 있고 실내식물 중 일산화탄소 제거 효능이 우수하여 주방에서 아주 톡톡한 역활을하는 식물로 알려진 종으로 알고 보면 덩굴성 식물로 분류가 된다. 칼슘 옥살레이트 성분을 가지고 있어 애완동물한테는 독성이 있을 수 있다. 애완동물이 있다면 조심! 또 조심해야 한다.


위와 같이 실내에서 효과좋은 공기정화식물을 알아보았다. 여행도 마음껏 가기 어려운 요즘 집 안의 식물이 하나 있는 것만으로도 생기가 돌고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을 느낀다. 꼭 큰 화분은 아니라도 작은 화분이라도 하나 사서 집 안에 생기를 불어넣는 시간을 보내기를 추천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