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방지를 위한 음식 추천

인간은 누구나 태어나서 살면서 일정기간이 지나가면 노화가 시작된다. 결국 정신적,신체적으로 쇠퇴하여 죽음에 이른다. 인간은 누구나 똑같다. 하지만 이 노화를 늦출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최선을 다해야지 않겠는가? 오늘은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겠다.


노화란?

- 인간이 태어나서 일정 기간 성장한 후 나이가 들면서 점차 신체적, 인지적으로 쇠퇴하여 죽음에 이르는 과정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노화에 좋은 음식

① 녹차 : 녹차는 활성산소로부터 보호하는 황산화물질이 많이 들어있다. 녹차의 항산화물질은 활성산소의 구조를 변경시켜 신체에 손상을 입히는 걸 방해한다. 특히, 염증, 당뇨 등에 좋은 폴리페놀 성분의 산화방지제가 많이 들어있어 단백질 성분인 콜라겐을 보호하는 역활도 한다. 이는 노화를 감소시키는데 큰 도움을 준다.

② 다크초콜릿 : 다크초콜릿에는 항산화 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다들 의아해 할수도 있지만 베리류보다 더욱 강력하다. 초콜릿에는 플라바놀이라는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 또한 고농도의 플라바놀을 섭취한 사람은 먹지 않은 사람보다 태양빛에 그을리는데 2배 이상의 시간이 걸린다고 한다. 플라바놀 성분이 많이 들을수록 노화든 피부보호든 더 좋으니 노화방지를 위해서는 코코아 함량이 높은 다크초콜릿을 선택하자.

③ 석류 : 석류의 항산화 작용은 녹차보다도 뛰어나다고 한다. 염증을 줄이고 고혈당으로부터 보호해 준다. 또한, 햇볕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석류의 어떤성분이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키고 콜라겐 생산을 증가시킨다고 말한다.

④ 토마토 : 토마토는 전세계적으로 슈퍼푸드라 불리는 음식이다. 모든면에서 좋은데 노화방지에도 좋다. 토마토의 성분인 리코펜은 심장병, 뇌졸증 등을 줄이는 카로티노이드의 한 종류이다. 리코펜은 태양의 광선으로부터 우리피부를 보호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한다. 리코펜과 항산화제가 많이 함유된 음식을 먹은 사람들은 주름도 상당히 줄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리코펜은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주름을 줄이는데 큰 도움을 준다.

⑤ 올리브오일 : 올리브오일은 아주 건강한 지방 중 하나이다. 올리브오일은 노화와 관련된 질병들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한다. 혈압을 낮추고 대사증후군을 예방하며 심장의 질환도 낮춰준다. 피부에 항염증 효과를 가지고 있고 태양의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고 한다. 올리브 오일은 피부의 탄력성을 높여주고 촘촘하게 해준다. 강력한 함염증의 특성을 가지고 있어 피부탄력을 유지시켜 주고 태양의 위험으로부터 탁월한 효과를 낸다.


위와 같이 노화를 방지하기 위한 5가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다. 위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긍정적인 마음으로 행복하게 사는 게 노화를 방지하는 제일 중요한 길이 아닐까 싶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