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효모의 효능

20대에 탈모는 전혀 신경을 안 쓰고 살았었는데 30대에 들어서면서 아는 지인이 앉아있는 나를 보고 '오! 정수리가 좀 휑한 것 같은데?' 라는 말을 한 적이 있었다. 많지 않은 나이에 충격적이 얘기였다. 얘기를 들었을 당시에는 매일 저녁 술에 규칙적인 식사는 하지 못한 내 몸을 혹사?시키던 시절이었다. 얘기를 듣고 난 후 나는 새로운 관리를 시작하게 되었다. 탈모 뿐만 아니라 많은 부분에서 꾸준한 관리중이다. 사실 지금도 꾸준히 맥주효모는 챙겨먹고 있다. 탈모에 좋다는 얘기를 들어서 먹었는데 현재는 머리가 풍성하다는 얘기를 많이 듣고 있다. 맥주효모 때문인지 몸이 정상화 되서인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효능이 좋다고 생각을 하고 있다. 오늘은 필자가 꾸준히 챙겨 먹고 있는 맥주효모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맥주효모란?

- 맥주효모는 맥주의 제조 공정 중 맥즙의 발효가 완료되어 맥주를 여과한 후 맥즙의 남은 부산물을 건조한 것이다. 맥주효모는 '영양효모'라 불릴 정도로 영양덩어리이며 모든 비타민 B의 성분을 가지고 있고 니아신,엽산,비오틴 등 몸에 좋은 많은 성분을 가지고 있다.

탈모 예방

- 필자가 위에서 언급했듯이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모발은 비오틴이 주성분 중 하나인데 이 비오틴이 아주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기 때문이다. 또한,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등도 함유되어 있어 두피와 모발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꾸준한 섭취 시 탈모에 아주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또한, 두피의 트러블을 줄여주어 진정되면서 머리카락이 굵어지고 흰머리가 감소됐다는 의견도 많다.

노화 예방

- 비타민 B의 복합체라고 불리는 맥주효모는 여러가지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글루타치온이라 불리는 항산화 성분은 활성산소의 발생을 억제해 노화를 억제하는 작용을 한다. 그리고 노화의 주된 원인은 결국 활성산소라고 할 수 있는데 맥주효모의 항산화 성분이 활성산소의 제거 등에 탁월한 효능을 나타낸다.

항산화 효능

- 맥주효모의 셀레늄 성분은 항산화 효능에 아주 좋다. 탈모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 제거의 셀레늄이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비타민 E의 거의 2,000배에 항산화 능력을 보여주며 베타글루칸 성분은 면역세포를 활성화하는 기능이 있다.
또한, 맥주효모의 핵산 성분은 세포를 재생하는데 꼭 필요한 물질이다. 피부세포, 면역세포 등을 재생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당뇨 개선

- 맥주 효모는 GTF-크롬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혈당을 정상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실제 환자를 대상으로 맥주효모를 투여받은 환자들이 혈중 당 농도가 감소했다는 연구가 있다.

피로 회복

- 맥주효모의 비타민 B, 미네랄 등은 피로회복 뿐만 아니라 노화방지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 또한 베타글루칸과 다당류가 풍부하여 면역력 또한 강화시켜준다.


오늘은 위와 같이 맥주효모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다. 필자는 맥주효모라고 해서 맥주에 있다고 생각하고 맥주만 마신적도 있었는데 이런 어리석은 생각은 하지 말고 다들 맥주효모만 따로 챙겨 먹고 건강해지길 바란다.

함께 보면 좋은 글
https://main.albongstyle.co.kr/54

강황의 효능 및 부작용

어릴때부터 카레를 좋아해서 많이 먹었다. 30대 중반이 된 지금도 카레가 있으면 밥을 두 그릇씩 먹곤 한다. 내가 좋아하는 카레의 주 성분이 강황이라는 걸 알고 나서 강황에 대해 알고 싶어 찾

main.albongstyle.co.kr

https://main.albongstyle.co.kr/39

아메리카노 커피 한잔의 효능

아침에 출근하면 나는 대부분 몸에 좋은 '차'나 '아메리카노'를 한 잔 먹고 시작한다. 차와 커피에서 거리가 멀던 나는 와이프 때문에 입덕하게 됐다. 지금은 아침에 한 잔 마시지 않으면 뭔가 허

main.albongstyle.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