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의 날 뜻과 기업들의 이벤트 정보
- 카테고리 없음
- 2022. 4. 22.
오늘은 지구의 날이라고 한다. 평소에 지구에서 살아가면서 우리는 당연하단듯이 누리며 살아가는데 1년에 하루정도는 지구에 대해 감사하며 지구의 환경오염 등을 생각하는 날로 지구의 날을 정했는 것 같다. 지구의 날에 대해 알아보자.
지구의 날이란?
- 영어로는 'EARTH DAY'로서 지구의 환경오염의 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자연보호자들이 제정한 지구 환경보호의 날로서 매년 4월 22일이 지구의 날이다. 지구의 날은 매년 4월 22일 20:00 ~ 20:10까지 10분간 소등행사를 하는데 이를 통해 조금이나마 지구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자는 의미이다.
자세한 설명
- 환경오염의 문제의 심각성을 일깨우는 목적으로 설립된 날로 UN에서 정한 세계환경의 날과는 또 다르다. 순수하게 민간운동으로 인해 시작되었다. 1970년 미국 넬슨 의원이 앞장서 1969년 해상원유 유출사고가 계기가 되어서 환경문제에 범국민적인 관심을 불러일으켜 '지구의 날'을 주장한 것이 계기가 되었다. 그리고 1972년에는 113개국의 대표가 스웨덴에 모여 '지구는 하나'라는 주제로 환경보전 활동에 앞장섰다. 우리나라에서도 '이 땅을, 이 하늘을, 우리모두를 살리기 위해'라는 슬로건으로 '지구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2009년부터 '지구의 날'을 전 후 일주일간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식하며 저탄소생활 실천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한 소등행사 등을 전국 각지에서 진행하고 있다.
'지구의 날' 기업들의 행사
- SKC & 홈플러스
△ 양 사는 지구의 날을 맞아 '클린어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클린어스 캠페인은 '함께 나누고 함께 줄이고' 브랜드 환 경의 일환으로 진행한다. 이 플랫폼은 SKC가 출시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게임형식의 친환경 플라스틱 플랫폼이라고 보면 된다.
♣ 이벤트 참여방법 : 홈플러스 강서점에 방문한 고객이 '마이 그린 플레이스' 앱으로 플라스틱 제품 바코드를 촬영해 분리배출 정보를 확인하면 된다.
♣ 이벤트 증정물품 : 참여 고객 전원에게 다회용 장바구니 증정, 우수 참여 고객 이름으로 해외·국내 지역 나무 100그루를 기증한다.
- KB금융
△ 4월 22일 오후 20:00~20:10까지 10분간 KB계열사(국민은행,증권,손해보험,국민가드 등) 주요 KB금융 계열사의 사옥의 불도 꺼질 예정이다. KB금융그룹은 'KB와 함께 지구를 지키는 10분'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 이벤트 참여방법 : 불 꺼는 실내사진 등을 '#KB와함께지구를지키는10분' , '#KB지구의날소등행사' , '#세상을바 꾸는작은실천' 세 가지 중 원하는 해시태그 중 하나를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 이벤트 증정물품 : 아쉽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걸 주는지는 밝히지 않아 랜덤박스?? 느낌인듯하다.
- 부산롯데호텔
△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일식당,중식당,뷔페식당,베이커리 등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 이벤트 참여방법 : 한,일,중식당은 저녁 코스요리를 주문하는 고객께 뷔페식당은 저녁식사를 하는 고객을 대상 으로 한다.
♣ 이벤트 증정물품 : 한,일,중식당은 1인당 1개의 미니 화분(산호수 or 홍콩야자)를 제공, 뷔페식당은 저녁 식사를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미니 화분 1개를 제공한다.
- 이케아코리아
△ '탄소 줄이기' 기부 이벤트를 연다고 한다. 이번 기부 이벤트로 지구를 위한 행동을 손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하 는게 취지의 이벤트를 연다고 한다.
♣ 이벤트 참여방법 : 4월 21~22일 이틀간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판매한 LED 전구 1개 또는 매장 내 스웨덴 푸드 마켓(SFM)에서 판매중인 플랜트볼을 구매
♣ 이벤트 증정물품 : LED 전구 1개당, 플랜트볼 1개 구매 시 기부금 1,000원을 비영리 환경보전기관인 세계자연 기금(WWF)에 전달한다.
위와 같이 지구의 날의 뜻과 각 기업들이 하는 행사에 대해 알아보았다. 평소 우리 인간은 지구에 기대 살아가면서 그 고마움을 크게 느끼지는 못하는 것 같다. 1년에 하루정도라도 그 고마움을 생각하며 10분간의 소등으로 다 같이 지구의 날 행사에 동참해보자.
함께 하면 좋은 글
https://main.albongstyle.co.kr/60